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70

카뮤트(카무트) 효소 효능 다이어트 효과 및 부작용 주의사항 오늘은 카무트(카뮤트) 효소 효능과 다이어트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내용을 다뤄볼까 하는데요. 카무트는 영어로 Kamut이며 발음하기에 따라 카뮤트 또는 카무트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카무트라고 부르는 벼과 밀속의 속한 작물입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알아보기 카무트란? 카무트 호라산 밀이라고도 불리며 일반 곡물보다 더욱더 풍부한 단백질과 식이 섬유 외에도 미네랄, 셀레늄, 아연 등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이는 고대 메소포타미아와 고대 이집트 때부터 길러오기 시작했으며 그 당시에는 거친 식감으로 인해 본격적으로 유통은 안되었으나 1990년대에 건강식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카무트(KAMUT) 상표를 등록하고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카무트 효소 다이어트 효과 .. 2024. 4. 21.
백내장 녹내장 차이점 및 백내장 초기증상 원인 치료 방법 백내장과 녹내장은 눈 건강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환 중 하나로, 눈의 시력이 혼탁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질환인데요. 특히, 노화로 인해서 주로 발생하긴 하지만 초기 증상과 적절한 관리를 통해서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기 때문에 백내장의 초기증상과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바로가기 백내장 녹내장 차이점 질환의 이름은 서로가 비슷해 보이지만 발생원인부터가 확연하게 다른 질병인데요. 백내장은 수술을 받게 되면 시력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될 수 있지만, 녹내장의 경우는 시신경이 손상된 이후에는 사실상 치료가 어려운 질환입니다. 그럼 백내장과 녹내장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이란? 수정체가 혼탁해지고 딱딱해지면서 뿌옇게 보이게 되며 이로 인해 점차 시력이.. 2024. 4. 21.
5월 어린이날 선물 추천 및 가볼만한곳 행사일정 총정리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다양한 기념일 들이 지정되어 있는데요. 각각 어린이, 부모님, 스승을 기리는 의미가 깊은 특별한 달로써 5월로 정해진 이유는 5월은 봄이 진전되어 자연이 활기를 되찾는 시기이며,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상징하는 달로 인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날 선물 추천 어린이날 선물로는 옛날 같으면 대부분 가방이나 필통, 색연필 등을 기본적으로 많이 떠올리곤 했는데요. 시대가 바뀌면서 이제는 아이들의 기준 역시도 많이 달라지게 되었는데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선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 부모님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시기를 결정하는데 분명이 고민이 될만한 선물 중 하나가 스마트폰일거라 생각이.. 2024. 4. 20.
2024년 부가가치세 신고(예정신고, 확정신고) 납부 기간 및 인터넷 신고 방법 신고 안하면? 가산세 폭탄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하는 이유는 법적으로 영리목적 유무에 불구하고 사업상 재화나 용역을 제공한 사업제에게 부가가치세를 신고 및 납부해야하는 의무를 가지게 되는데요. 만약 이를 어기게 된다면 국세청에 의해서 사업자 등록이 말소 될 수 있으며, 서업자 등록이 아예 폐업 처리되어 버릴 수 있을뿐더러나중에 가산세 등의 불이익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바로가기 부가가치세란 일명 부가세라고 불리기도 하는 부가가치세는 물건이나 재화의 서비스 등이 생산되고 유통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부가가치를 더해지는 세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흔히들 VAT 별도 라고 적힌 것을 자주 봤을 텐데요. Value-Added Tax의 줄임말로 부가가치세를 뜻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안 하면.. 2024. 3. 28.
우리집 강아지(반려견) 반려동물 무지개다리 이별 휴유증 펫로스증후군 극복 방법 및 장례 방법 이번에 저도 10년을 함께 지냈던 반려견이 심장병으로 몇 달간 고생을 하다가 결국 무지개다리를 건너고야 말았는데요. 저도 남들과 같이 결국 펫로스증후군을 겪었고 현재는 거의 극복을 했다고 판단된 정도로 많이 회복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 속에서 이별 후유증 중 하나인 펫로스증후군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 장례식장 알아보기 펫로스 증후군 펫로스 증후군이란? 펫로스 증후군이란 반려동물이 무지개다리를 건넌 후 이별 후유증을 앓게 되는 과정이며 감정적으로 충격과 아픔을 겪게 되는 현상입니다. 이는 보통 소중한 가족이나 친구를 잃었을 때와 비슷한 반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장례를 이미 많이 겪은 어른들보다는 아직 소중.. 2024. 3. 22.
당뇨병 1형, 2형 원인 및 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 한국인의 당뇨병 발병률이 높아지는 현상은 현재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당뇨는 고혈압, 고지혈증 등 합병증으로 이어지기 쉬운 질병이기 때문에 더욱 무섭게 다가오기 마련인데요. 현대 사회의 매우 흔한 만성질환 중 하나인 당뇨를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해서는 당뇨병 1형과 2형의 원인, 증상 및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 대한 지식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혈당 낮추는 법 알아보기 당뇨병 1형, 2형 원인 당뇨병의 주원인은 인슐린 분비능력의 저하라고 볼 수 있으며 종류로는 보통 당뇨병 1형과 당뇨병 2형으로 나뉘는데요. 각각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뇨병 1형 발생 원인 당뇨병 1형의 경우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나타나는 질병이지만 성인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 자가면역 질.. 2024. 3. 17.
갑자기 물설사 계속 나올때 물설사 멈추는법 및 물설사 원인 어느 날 갑자기 물설사가 계속 나올 때 당연히 설사 멈추는법에 대해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별거 아닌 이야기 같지만 일상생활에 생각보다 큰 지장을 줄 수 있으며 건강상에도 문제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물설사 원인을 잘 파악한 후 대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 상태에 따른 건강 체크하기 물설사 원인 일반적으로 생각을 해본다면 갑자기 물설사를 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나 전날 술을 과하게 먹었을 때를 다들 떠올릴 텐데요. 물설사 원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염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장염은 설사를 일으키는 동시에 보통 복통을 함께 유발하며, 일주일 이내에 보통 자연 치유가 되는데요. 만약 2~3주 이상 물설사가 지속된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 2024. 3. 11.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및 재발급 비용, 준비물, 유효기간, 발급 기간 식품 관련 업종에서 일하고 계시거나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보건증 발급은 필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보건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부터 인터넷 발급방법, 재발급, 비용, 유효기간, 발급 기간까지 상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발급 바로가기 보건증 발급 준비물 및 검사 항목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보건증 발급 준비물 1. 신분증 보건소나 발급 기관에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하나 필요한데요. 대표적으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만약 미성년자의 경우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학생증이 필요합니다. 2. 검사 비용(카드, 현금)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검사 비용을 따로 챙겨가야하는데요. 보건소 방문 시 보통 3,000원 ~ 3.. 2024. 3. 10.
인도 강황 울금 차이점과 효능 및 부작용 하루 적정 섭취량은? 인도 강황가루를 사용하여 만드는 커리(Curry)는 인도 요리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데요. 강황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 강황가루를 밥에 뿌려 강황 밥으로도 먹거나 그 외에도 우유나 아몬드 등에 섞어 먹기도 하는데요. 좋은 음식이라도 무작정 많이 먹다 보면 탈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강황가루 하루 적정 섭취량과 더불어 강황과 울금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볼까 합니다. 콤부차 효능 알아보기 강황 울금 차이점 보다시피 강황과 울금은 울퉁불퉁한 고구마처럼 생긴 생강과의 식물에서 나오게 추출하게 되는데요. 강황 울금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배지역 강황은 열대아시아에서 주로 재배하며 울금은 대륙성 기후지역에 많이 재배합니다. 2. 성질 강황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울금.. 2024. 3. 10.
밤에 잠이 안올때 불면증 극복 하는법 및 불면증 자가진단 테스트 밤이 늦은 시간까지 잠들기가 힘들거나 자주 깨는 불면증은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추세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간단한 불면증 자기진단 테스트와 더불어서 밤에 잠이 안올때 불면증 극복 하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 자가진단 테스트 다음과 같은 불면증 자가진단 문항중 7가지 이상이 포함된다면 불면증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1. 늦은 밤까지 잠이 오지 않아서 뒤척인다. 2. 잠에 들기는 하지만 너무 자주 깨는편이다. 3. 중간에 잠이 깨면 다시 잠드는데 오래 걸린다. 4. 다음날 특히 오전시간에 피로감이 심하다. 5. 아침에 식욕이 떨어진다. 6. 집중력이 저하되며 기억력이 떨어진다. 7. 감정 기복이 심해진다. 8. 수면시간이 충분했음에도 불구하고 피곤하다. 9. 수면 문제로 인해 일상.. 2024. 3.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