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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면 손해보는 블로그 정보

최적화 블로그 제목 정하는 핵심 포인트

by 시크화니 2022. 12. 27.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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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제목 정하기

     

    솔직히 글을 정말 열심히 적었는데 상위에

     

    내 글이 노출이 하나도 안되면

     

    속상한 기분이 드는 사람들이 있을 거예요.

     

    이경우 블로그 제목을 정하는 데 있어서

     

    문제가 있는 경우가 좀 있는데요.

     

    일단 최적화가 되지 않은 블로그 먼저

     

    한번 설명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사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정말 노출이 쉽지가 않아요.

     

    분명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임에도 불구하고

     

    1페이지 상위에 올라가기 힘들죠.

     

    그래서 블로그 초반이나 최적화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키워드를 많이

     

    쓰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일종의 거미줄을 펼치는 거죠.

     

    하나로 안되면 여러 개의 키워드를

     

    조합해서 제 글을 검색하는 경우를

     

    노리는 겁니다.

     

    거미줄

     

    만약 여행글을 올린다고 예시를 들어볼게요.

     

    '파타야여행 4박 5일간의 여행을 다녀오다'

     

    이런 식으로 글을 올린다고 해볼게요.

     

    이글이 효율이 있어 보이나요?

     

    사실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다녀오다' 라든가 조사 같은 것을

     

    최대한 때 버리고 키워드 중심적으로 글을

     

    올리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저글의 경우

     

    '파타야여행 4박 5일 여행'

     

    이렇게 줄일 수 있고 저 정도면 새로운 키워드의

     

    조합으로 추가시킬 수도 있겠죠.

     

    여기서 핵심 포인트는

     

    내가 제목을 간결하고 검색이 될만한

     

    키워드의 조합으로 효율적으로

     

    제목 적는 열쇠라고 할 수 있죠.

     

    키워드도 너무 많이 적으면 아무래도

     

    경쟁률이 낮아지는데요.

     

    그래서 여러 개의 키워드 조합을 통해

     

    상위 노출을 노립니다.

     

    한 단어는 노출이 어렵겠지만

     

    여러 단어의 조합을 노린다면

     

    아무래도 경쟁력이 낮아지겠죠?

     

    물론 이경우는 바로 최적화가 되지 않는

     

    블로그일 경우입니다.

     

    화살 과녘

    최적화 블로그의 경우 굳이 많은

     

    키워드를 적지 않아도 조회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키워드를 노려서 충분히 상위 노출을

     

    시키는 것이 가능한데요.

     

    몇 가지 노출시킬 키워드를 정하고

     

    15자 안팎으로 쓰는 것이 좋아요.

     

    제목을 줄임으로 자신의 제목이

     

    간결하게 보여야 하는데요.

     

    아까 위에서 적었던 것처럼

     

    쓸데없는 조사 같은 건 빼주는 게 좋아요.

     

    그렇게 벌어들인 글자수로

     

    약간의 조미료를 쳐주는 게 좋습니다.

     

    바로 클릭을 유도시키는 키워드이죠.

     

    대표적으로 '이유', '공짜', '최고', '최악', '꼴불견' 등

     

    글을 읽는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클릭수를 올리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글을 읽는다고 꼭 첫 번째 글만 읽는 게 아니에요.

     

    결국 고르는 건 구독자의 몫이니까요.

     

    제 블로그 카테고리를 보면 키워드마스터를

     

    통해서 좋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그럼 그럼 키워드를 찾고 바로 글을

     

    작성을 하시나요?

     

    예를 들어 '인스타 줄 '이라는 키워드가

     

    황금키워드라는 걸 떴다면

     

    (물론, 황금키워드는 아닙니다.)

     

    일단, 네이버에 한번 검색에 쳐보세요.

     

    만약 이중에 자기가 쓰려던 글과 비슷한

     

    개념의 자동완성이 뜬다면 무조건

     

    이중에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웬만하면 조금이라도 키워드를

     

    더 잡기 위해서 이왕이면

     

    '인스타 줄 바꾸기 공백'

     

    '아이폰 인스타 줄 바꿈'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게 아무래도

     

    자신의 글이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죠.

     

    그리고 거기에 충분히 관련된 내용의 글과

     

    제목과 언급된 키워드를 본문 속에

     

    자연스럽게 연관시켜 준다면

     

    최적화 블로그로 최적의 제목을 통해

     

    조회수 늘리는 건 시간문제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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