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보는 블로그 정보

애드센스 광고 차단 관리를 통해 수익률 높이는 방법

by 시크화니 2023. 1. 4.

목차

    반응형

     

    애드센스를 달았는데 수익이 너무 저조한

     

    분들은 한 가지 의심해봐야 할 게 있어요.

     

    혹시 단가가 너무 낮은 광고들만 많이 달려있지

     

    않은지 확인을 해봐야하는데요.

     

    모든 애드센스광고는 광고 클릭을 통해

     

    수익을 얻어가지만 모든 광고들이 가격이

     

    다른 것은 알고 있나요?

     

    그리고 그 광고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모르는 분들은 그냥 자동으로 달아주는 광고를

     

    그냥 그대로 방치하시지만 블로그를

     

    조금 오래 하신 분들은 광고단가가 높은 광고들로

     

    배치를 해둬서 같은 클릭률에도 불구하고

     

    낮은 단가의 광고를 단 사람들의 비해

     

    몇 배는 더 벌어갑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 줘서

     

    왼쪽에 메뉴창 중에 보고서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에서 2번째 항목인 광고 네트워크

     

    항목을 누르시면 현재 자신에 블로그에

     

    올라가고 있는 광고들이 보이실 텐데요.

     

     

    다른 건 보실 필요 없고 노출수  RPM 항목을

     

    누르셔서 낮은 순서대로 나열대도록 바꿔줍니다.

     

    그리고 너무 낮은 단가의 광고들은 따로

     

    저장해두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0.08달러 이하는 쳐주는 편인데요.

     

    물론, 이건 제 기준이고 0.05달러를 기준으로

     

    잡는 분들도 게시고 1달러를 기준으로 아래로

     

    차단시키는 사람도 있어요.

     

    이렇게 자기들만의 기준을 정하셨다면

     

    낮은 단가의 광고들을 메모를 미리 해주신 후에

     

    애드센스 홈버튼을 눌러 왼쪽에

     

    광고 차단 관리 버튼을 누르신 후 오른쪽에

     

    광고네트워크 아래쪽에 광고 네트워크 관리란

     

    글자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텐데요.

     

    아까 메모장에 적었던 광고를 빈칸에

     

    입력 후에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럼 검색했던 광고가 뜨실 텐데요.

     

    아래에 허용됨이라 적혀있는 것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차단됨으로 바뀝니다.

     

    이런 식으로 아까 저장해놨던 광고들을

     

    모두 차단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러한 수작업이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말에 따르면

     

    수익률이 크게 차이 난다고 하니

     

    한번 해보시고 마음에 안 드시면 다시

     

    차단에서 허용으로 바꾸시면 되니

     

    한번 테스트를 해보시고 수익률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한번 체감해 보시길 바라요.

     

    이렇게 차단된 광고들은 저런 식으로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방식은 한 번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글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광고게재의 종류가

     

    다양 해질 텐데요.

     

    그때마다 수시로 한 번씩 확인을 해주어서

     

    조금 더 고수익의 애드센스 수익을

     

    다들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한번 예를 들어 생각해 보시면

     

    0.01달러 광고 하나와 1달러의 광고를

     

    있다고 치면 0.01 달러의 광고를 100번

     

    클릭하는 것과 1달러의 광고를 1번 클릭하는 것의

     

    수익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좀 체감이 되시나요?

     

    아무리 조회수와 클릭률이 올라가더라도 수익이

     

    안 난다면 거기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