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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판매 마케팅 당신의 제품이 팔리지 않는 이유

by 시크화니 2023. 2. 7.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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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부 수확물 판매 예시 그림

    가끔 TV를 보면 시골에서 농사를 하거나

     

    곤충을 키우는 등 별거 아닌 거 같은데도

     

    대박이 나서 종종 부자농부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오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이는 분명 그들만의 판매 마케팅의 비결

     

    반드시 존재하는데요.

     

    아무리 좋은 토양과 거름 등 최상의 작물을

     

    생산한다고 해도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결국 수익을 극대화

     

    하는데 결국 실패할수 밖에 없어요.

     

    즉 최상의 제품과 최상의 마케팅을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 대박 나는 사람들의 비결인데요.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1. 최상의 제품

     

    싱싱한 감

    일단 팔려는 제품이 최상급이라면 좋겠지만

     

    최소 무언가를 고객들이 제품을 사기 위해 내는 돈의

     

    값어치를 충분히 할만한 제품은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마케팅을 잘해서 많은 판매를 단시간에

     

    이뤘다고 한들 재구매가 전혀 일어나지 않고

     

    저기 제품은 별로라는 입소문이 한번 퍼지기

     

    시작하면 반품요청은 물론 악평으로

     

    댓글에는 난리가 날 것에요.

     

    이때는 사실 많이 팔수록 손해라고 할 수 있죠.

     

     

    2.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한다.

     

    확성기 (전달)

    조금 전에도 말했듯이 최상의 제품을 생산해도

     

    고객들에게 이 제품이 왜 좋은지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면 절대 고객들은 이 제품이

     

    왜 좋은지 모를 것이고 그만큼 가성비를 많이

     

    따지는 세대들에겐 가격만 비싸다고

     

    인식될 수가 있을 거예요.

     

    특히나 그것을 온라인으로 팔 때는 그 영향을

     

    훨씬 더 클 수밖에 없는데요.

     

    직접 눈으로 보고 시식도 해본다면 어느 정도

     

    이해를 하겠지만 온라인상으로는 콘텐츠에 적힌

     

    정보들과 상품평이 전부입니다.

     

    즉 나중에 입소문이 나서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면

     

    콘텐츠를 잘 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곳에 넣어야 하는 정보들은 먼저 자신의

     

    제품의 우수성, 전문성, 다른 제품과는 장점

     

    최대한 자신의 제품을 어필을 해야 합니다.

     

    심지어 정 적을 것이 없다면 토양을 비옥하게

     

    하기 위해서 자신들만의 특별한 거름을

     

    쓴다는 사소한 내용까지라도 좋습니다.

     

    일단 이 제품의 도움이 되는 정보는 최대한

     

    어필해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3. 후기, 리뷰, 상품평을 잘 관리하라.

     

    상품에 대한 만족도

    사람들이 1차적으로 상세페이지에 대한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본 뒤에 2차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바로 리뷰나 평점의 상태입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한번 더 검증을

     

    하게 되는데요.

     

    이 내용이 정말 사실인지 과장 광고는 아닌지

     

    평점과 리뷰를 통해 살펴봅니다.

     

    즉 아무리 좋은 글로 제품의 대한 글을

     

    어필을 해도 여기서 평가가 나빠지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추천드리는 방법이 초반에는

     

    약간의 손해를 보더라도 이벤트식으로

     

    한 2달간 만이라도 할인쿠폰을 뿌린다던가

     

    조금이라도 구매자가 이 제품을 가성비 좋게

     

    샀다는 기분이 들 수 있도록 

     

    구성을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이것이 주는 영향은 자연스레 평점과 리뷰반응이

     

    긍정적으로 잘 구성되어있다면 새로오는

     

    사람들 역시 그분 위기에 맞게

     

    흘러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제품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4. 타깃 고객을 잘 선정하라

    타겟 = 돈

    먼저 제품에 대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려면

     

    먼저 광고 소재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적화를 잘 시켜야 합니다.

     

    이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SNS라고

     

    모두 같은 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은 20-40대

     

    여성이 많이 사용하고 페이스북은 중장년층이 많이

     

    사용하는 등 주사용자들의 성별이나 나이대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활용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무슨 면도기를 판다고 한다면 인스타그램보단

     

    페이스북에 조금 더 집중을 하고 화장품을 판다면

     

    인스타그램에 좀 더 집중을 하는 등

     

    타깃을 잘 노려서 홍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아무리 상위노출이 된다 한들 효과를

     

    조금이라도 극대화시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5. 차별화의 법칙

     

    노란계란 7개 하얀계란 1개

    사진으로 보면 결국 다 똑같은 계란일 뿐이지만

     

    색깔이 하나만 다르면 그 계란은 뭔가

     

    특별해 보이고 달라 보입니다.

     

    사실상 다 맛도 똑같은 계란일 뿐인데요.

     

    이런 것이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점은 성공하기 위해선 선택이 아닌

     

    필수처럼 생각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고객이 당신의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스마트스토어에 들어왔다고 합시다.

     

    그럼 100명 중 몇 명만 제품을 보고 일단 대부분

     

    그 페이지를 나갈 거예요.

     

    이것은 바로 이 제품이 굳이 하자가 있거나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는 어떻게 팔고 있는지 확인하러

     

    나가는 것인데요.

     

    이는 조금이라도 더 가성비 있는 제품을 사기 위한

     

    고객들의 심리로 어쩔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는 없는 무언가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어야 하는데요.

     

    이런 차별화된 포인트가 없을 때는 소비자가

     

    다시 당신의 페이지로 돌아올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제품과는 무언가 다르고 특별한

     

    그 포인트를 찾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열쇠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항상 깊이 생각해 보는

     

    습관을 가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물건에 팔 때  너무 비싸게도 아니고

     

    너무 싸게도 아닌 적정선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분야의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하면서

     

    또 가끔 새로운 아이디어도 얻어가며

     

    운영을 하신다면 분명 어느 날

     

    성공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해 있는

     

    스스로를 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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