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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일상 생활의 시간 관리 비법 스케줄표를 작성하라.

by 시크화니 2023. 1. 1.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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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벤저민 프랭클린

    앞으로 당신이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치명적 단점이 될 수가 있는 한 가지

     

    바로 오늘 해야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습관입니다.

     

    바로 생각만 하고 실천을 하지 않는 나쁜 습관인데요.

     

    대부분의 미루는 원인은 해야 할 일이

     

    재미가 없거나 번거롭고 또 지루 하기 때문에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건데요.

     

    만약 이것이 집에서 사소한 일을 대한 것이라면

     

    크게 문제 될 일은 아닐 수 있지만

     

    회사에서나 중요한 일을 할 때의 이런 습관을

     

    가지게 된다면 동료들에게 죄책감 및 자기 스스로에

     

    대한 실망감은 물론이거니와 상사로부터

     

    잔소리를 수차례 듣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습관이 고치지 않는다면 직책을 올라감에

     

    있어서 문제가 생기거나 권고사직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 사소한 습관이 아니라 고쳐야 할

     

    중요한 습관이라고 맘을 굳게 먹으세요.

     

    그 첫걸음은 집에서 사소한 일을

     

    미루지 않는것부터 시작한다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네요.

     

    시간 관리를 위해 자신의 스케줄표를 작성할 때

     

    적절한 방법으로 적는 것이 중요한데요.

     

    스케줄을 적을 때 너무 과도하게 많이 적지 않고

     

    현실적으로 일단 적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고 싶은 것을 다 적는다면 그것은 실현가능한

     

    계획표를 짜는 게 아니라 실현 불가능한 꿈을

     

    그냥 적고 있을 뿐인 거죠.

     

    그렇게 스케줄을 한번 딱 정했다고 무조건 그렇게

     

    할 필요는 없고 그때그때 유연성을 더해

     

    스케줄을 삭제하고 변경을 하여서

     

    오늘 하루를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게

     

    바꿔나가야 합니다.

     

    물론 스케줄표의 일정은 모든 것이 일처리로만

     

    가득하면 안 됩니다.

     

    휴식과 힐링될 수 있는 산책같이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타임도 따로 넣어주는 게 좋아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시간을

     

    굉장히 소중하게 생각하는 건데요.

     

    그도 그럴 것이 한번 지나간 시간은 절대

     

    돌아오지 않으며 이를 잘 활용하면 인생이

     

    크게 달라짐을 알기 때문이에요.

     

    그럼 시간 낭비를 하지 않는 확실한 시간 관리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황을 분석하자.

     

    자신에게 잘 맞는 시간 계획표를 설정하려면

     

    현재의 상황을 잘 분석을 해야 하는데요.

     

    이는 장기적인지 단기적 계획으로 끝낼 것인지

     

    우선순위를 잘 정해야 하는데요.

     

    사람마다 시간을 계획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게 설정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볼게요.

     

    누군가는 늦은 시간에 정신이 맑은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아침 일찍 눈을 떴을 때 맑은 사람이 있어요.

     

    그렇다 보니 사람들마다 자신의 상황들을

     

    잘 분배하여 분석을 해야 합니다.

     

    2. 자기 암시를 걸자.

    여기 말하는 암시는 최면 같은 것이 아니라

     

    심리적인 방법을 잘 활용하여 조금 더 큰 효과를

     

    기대하는 방법인데요.

     

    "시간을 잘 활용해서 인생을 즐겁게 보낼 거야"

     

    "나는 승리자이고 온몸에 자신감이 넘쳐흘러"

     

     

    긍정적인 자기 암시는 하지 않아도 될 후회와

     

    걱정을 하는 시간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3. 잡다한 일은 잊어버려라. 

    일을 시작할 때가 되면 이상하게 주변에

     

    잡다한 일들을 하며 시간을 지연시킵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하지도 않다가 일을 시작하면

     

    갑자기 책상을 정리하고 먼지를 닦거나

     

    새로운 볼펜을 가져오는 등

     

    중요한 일은 정작 바로 앞에 방치한 후

     

    사소한 것들로 시간을 지연시킵니다.

     

    시험기간에 막상 공부하려고 하면

     

    방청소를 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죠.

     

    하지만 그것은 하기 싫은 일을 하기 전

     

    시간을 지연시키고 있는 행위라는 점을

     

    인식하시고 잠시 잊어두는 게 좋습니다.

     

    4. 효율과 그에 따른 순서 변경

    항상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할 때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합니다.

     

    장사를 하는 사람이라면 식당은 차렸지만

     

    막상 배달의 비중이 90%가 넘는다면 굳이

     

    홀서빙 할 필요 없이 배달에만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도 있는 것처럼

     

    최선의 방법을 항상 고려를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 관리 분배를 위해선

     

    순서도 꽤나 중요한데요.

     

    동선이 꼬이지 않게 우선순위를 정해

     

    잘 배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성공과 실패는 시간을 어떻게 분배하고

     

    그 시간을 얼마나 잘 통제하냐에 달렸고

     

    이러한 낭비하는 시간을 몇분이라도 줄여가는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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