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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부24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방법은 전세사기 예방의 첫걸음

by 시크화니 2023. 9. 25.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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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 24 전입신고 통보서비스는 

     

    부동산 전세사기를 예방하고 주소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인데요.

     

    이 서비스를 통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와

     

    다른 사람이 무단으로 전입하는 경우나 본인의

     

    세대주 지위가 변경되는 경우를 사전에

     

    문자로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하기

     

     

    전입 신고 통보서비스를 신청해야하는 이유

    부동산

    최근에는 부동산 사기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주택에 무단으로 전입한 세입자들의

     

    주소를 조작하고, 그 주택 담보로 대출을 받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세입자는 후순위로 밀려나고, 주택이 경매에

     

    걸릴 경우 보증금 조차 회수하지 못하는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전입신고 통보서비스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다음과 같은 효과들이 있습니다.

     

     

    1. 전세사기 예방

     

    불법 대출을 목적으로 하는 임대인 및 부동산

     

    사기 행위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세입자 무단 전출로 인한 손실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위장전입 방지

     

    가짜 주소로 전입을 신고하려는 신고 자체를

     

    예방할 수 있으며 이로써 자신의 주소로

     

    무단 전입하려는 사람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재산 권리 보호

     

    주소 변경은 부동산 거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청약, 대출, 양도, 매매 등 다양한 부동산 거래에

     

    연관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주소 변경을

     

    관리하는 것은 개인 재산 권리를 보호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하기

     

    전입 신고 통보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정부 24 홈페이지

    전입신고 통보서비스를 신청 가능한 대상은

     

    세대주로 등록된 임차인, 건물주, 임대인 등

     

    다양하게 있으며 신청 방법 및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 서류

     

    세대주가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소유자가 신청 시

     

    건물 등기부등본, 등기필 정보, 건축물관리대장

     

    임대인이 신청 시

     

    임대차계약서 또는 등기부등본

     

     

    만약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를 하게 되면

     

    서류 제출이 간소화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 방법

     

    1. 정부 24 웹사이트에 접속

     

    먼저 정부 24 사이트를 접속한 다음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를

     

    검색해 주세요.

     

    2. 신규 신청 선택

     

    처음 신청하는 경우 "신규"를 선택해 주세요.

     

    3. 신청 정보 입력

     

    신청인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연락받을

     

    휴대전화 번호를 함께 제출해 주세요.

     

    4. 주소 변경 통보 설정

     

    통보받게 될 주소를 기재해 줍니다.

     

    5. 첨부 파일 첨부

     

    필요한 서류를 첨부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용량은 2MB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6. 건축물대장 발급

     

    건축물 발급을 원하는 경우,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여

     

    신청 및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7. 신청 완료

     

    파일 첨부가 완료되면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전입신고 통보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전세사기를 예방하고

     

    주소 관리에 대한 안전장치 하나를 마련할 수

     

    있게 되는데요.

     

    비용이 따로 들지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셔서 부동산 관련 사기와

     

    손실로부터 안전을 확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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